이 문서는 CIA 이전 조직인 전략 사무국 Office of Strategic Services 이 1944년에 작성한 문서로 2008년도에 공개됐다고 한다.
이 문서의 내용은 스파이가 적국에 공직자로 침투할 경우 적국의 생산성을 떨어뜨리기 위해 취해야 할 행동 강령이다.

(1) 어떠한 일이 벌어지던 지휘 명령 체계를 반드시 지키도록 강요한다. 의사 결정을 앞당기기 위한 샛길을 허락하지 않는다.
(2)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안건도 위원회에서 검토하게 하며, 위원회는 가능한 크게 만든다. 최소 5명 이상.
(3) 될 수 있는 한 자주 회의를 열도록 유도한다.
(4) 이전 회의에서 정해진 것을 되풀이해서 검토하도록 유도한다.
(5) 중요한 업무가 있어도 회의를 열게 한다.
(6) 문서의 형식, 제출 일자, 오탈자를 집요하게 추궁한다.
(7) 될 수 있는 한 문서의 양을 늘린다.
(8) 업무 승인 수속을 될 수 있는 한 복잡하게 한다. 제 아무리 간단한 일에도 3명 이상의 승인을 필수가 되도록 유도한다.
(9) 조직내 권한 문제를 집요하게 추궁한다. 상층부의 허락을 받지 않고 독단으로 해결해도 되는 지 끊임없이 지적한다.
(10) 업무할당을 할 경우, 항상 중요도가 낮은 업무에 집중하도록 유도한다.
(11) 새로운 직원에게 경험을 쌓을 시간과 자원을 주지 않는다.
2016/02/14 09:52 2016/02/14 09:52
받은 트랙백이 없고, 댓글이 없습니다.

댓글+트랙백 RSS :: http://gagharv.maru.net/tt/rss/response/116

트랙백 주소 :: http://gagharv.maru.net/tt/trackback/116

트랙백 RSS :: http://gagharv.maru.net/tt/rss/trackback/116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댓글 RSS 주소 : http://gagharv.maru.net/tt/rss/comment/116
[로그인][오픈아이디란?]
오픈아이디로만 댓글을 남길 수 있습니다